화성시미디어센터, ‘2학기 미디어 정규강좌’ 5월 수강생 모집
상태바
화성시미디어센터, ‘2학기 미디어 정규강좌’ 5월 수강생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2학기 미디어 정규강좌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 화성시문화재단

[뉴스피크]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2학기 미디어 정규강좌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5월부터 진행되는 2학기 정규강좌는 코딩, 영상, 1인미디어, 웹툰 등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미디어 기초강좌, 주니어 디지털학교, 미디어야학 등 시간대별, 대상별 맞춤형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미디어 기초강좌는 평일 오전·오후에 성인을 위한 미디어 기초 및 심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주니어 디지털학교는 방과후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필수 미디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디어야학은 대학생과 직장인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강좌들은 기존의 1인 미디어 제작부터 프리미어 영상편집, 포토샵, 파워포인트, 스피치 강좌 등과 함께 미디어의 폭넓은 분야를 경험 할 수 있는 신규 강좌들이 개설된다. <더빙으로 배우는 동화구연>, <사운드 플러스 아트>등 최근 미디어 콘텐츠가 지향하고 있는 융·복합 프로그램이 미디어 기초강좌에 개설된다. 주니어 디지털학교의 신규강좌 <너의 생각을 말해줘>, <스마트폰 영상제작>은 표현력과 논리력을 기를 수 있는 어린이강좌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미디어야학 프로그램의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일상시트콤>과 <단편 시나리오제작>은 일상의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 정규강좌를 통해 화성시민들의 미디어 문화 허브를 구현하고, 지역간의 문화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며 “많은 화성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강좌는 1인당 2강좌의 수강 제한 없이 여러 강좌의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4월 26일부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Media.hcf.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개강일은 5월 13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