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렴코리아 오산시위원회 출범 및 위원장 취임
상태바
(사)청렴코리아 오산시위원회 출범 및 위원장 취임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단법인 청렴코리아 오산시위원회가 4월 22일 오산켄벤션웨딩홀에서 위원회 창립 및 위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바르고 깨끗한 도덕적 가치를 기반으로 당당한 초일류 선진 국가를 건설하고 대한민국 국격을 드높인다.”

사단법인 청렴코리아 오산시위원회가 4월 22일 오산켄벤션웨딩홀에서 위원회 창립 및 위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정완규 사)청렴코리아 중앙회 상임대표와 김포중 경기도위원회 위원장, 김진운 평택시위원장, 조광복 수원시, 김성태 용인시 준비위원장과 위원 등 청렴코리아 관계자가 대거 참석하였으며, 내빈으로 김문환 오산시 부시장과 이상복 의원 등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행동강령 낭독에 이어 정완규 중앙회 상임대표는 이영재 오산시위원장에게 오산시위원회 기와 위원장 임명패를 전달했다.

이영재 오산시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산시위원회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리민복이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히면서 공직자에게는“책무를 되돌아보고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김문환 오산시 부시장은 축사에서 “청렴은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구성원 간의 소통과 배려를 촉진하는 핵심적인 요소”라면서 “도시와 국가의 경쟁력을 키우고 동시에 정의로운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도 청렴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시점에서 청렴코리아 오산시위원회가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도 뜻있는 일이며, 오산시위원회가 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우리사회를 보다 청렴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사단법인 청렴코리아는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소외되거나 부당한 처우를 받는 국민의 권리를 보호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청렴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민간공익단체로써 반부패 운동, 청렴아카데미, 청렴타운 인증제도 청렴봉사활동, 청렴포럼 등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