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혁신교육지구 발전 방향’ 모색
상태바
오산시, ‘오산혁신교육지구 발전 방향’ 모색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오산교육청과 함께 ‘2019년 제1회 오산혁신교육협의회' 개최
▲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방용호)은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제1회 오산혁신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방용호)은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제1회 오산혁신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고 협력하여 혁신교육지구 운영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의 교육현안을 해결하는 지역교육공동체로 곽상욱 오산시장과 방용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공동위원장으로 학교장, 시의원, 지역대표 등 13명의 위원이 활동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9년도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운영 계획에 대하여 공유를 하고, 자유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오산혁신교육지구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혁신교육의 성공적인 발판은 지역사회, 학교, 학부모의 소통과 협력”이라며 “협의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내실 있고 알찬 혁신교육지구 사업운영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오산시는 2011년부터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혁신교육지구로 선정돼 지난 8년간 다양한 혁신교육사업을 통해 ‘온 마을이 학교 교육도시 오산’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