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39회 장애인의 날’ 교육감 표창 수여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제39회 장애인의 날’ 교육감 표창 수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활의지 강한 학생 30명, 특수교육 공헌 교직원 44명 등 총 76명 시상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학생과 우수 교직원에게 19일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학생과 우수 교직원에게 19일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자활과 자립의지가 강하고 솔선수범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격려하고, 특수교육에 공헌한 우수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교육감 표창 수상자는 학생 30명, 특수교사 34명, 통합학급 담당교사 10명, 일반직 공무원 2명 등 총 76명이다.

수상 학생 30명은 본인이 장애가 있는 상황에서도 중증장애 학생들을 솔선수범해 도와주고 장애극복 의지가 강하며 생활태도가 성실해 모범이 되고 있다.

수상 교직원의 주요 공적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생활지도와 개별화교육, ▲일반학생과 통합교육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 ▲특기적성 개발을 통한 취업연계 교육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수상자들은 추운 겨울 주머니 손난로처럼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장애학생들을 위해 사회 곳곳에서 애쓰시는 많은 분들에게 더 많은 사람들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