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2019년 창업리그 예선’ 개최
상태바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2019년 창업리그 예선’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이하 화성시 꿈마루)에서 4월 9일 ‘화성시 꿈마루 창업리그 예선전’이 열렸다. 화성시 꿈마루는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소속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아래 화성새일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 화성시여성가족재단

[뉴스피크]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이하 화성시 꿈마루)에서 4월 9일 ‘화성시 꿈마루 창업리그 예선전’이 열렸다. 화성시 꿈마루는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소속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아래 화성새일세터)가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거주 여성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화성시 꿈마루는 올해로 2회째 창업리그를 개최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1년 이내 초기 여성 창업인과 예비 여성창업인의 참여로 2019년 화성시 창업리그 예선전도 성황리에 진행됐다. 화성시 꿈마루 창업리그 예선전에는 총 12팀이 참가했다. 이번 예선전에 최종 선발된 박○화, 임○주가 본선 진출의 꿈을 이뤘다.

화성시 꿈마루 창업리그 예선전에 선발된 2개 팀은 경기남부꿈마루, 경기북부꿈마루, 양주시꿈마루, 고양시꿈마루에서 선발된 8개 팀과 본선에서 경쟁하게 된다. 각 플랫폼에서 선발된 총 10명의 본선 진출자에게는 개별 멘토 서비스가 전원 지원된다.

창업리그 본선에서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청중상 1팀에게 총상금 1,150만원이 사업화지원금으로 차등 지급된다. 본선은 5월 22일 판교에 위치한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 예정이다.

화성새일센터 채돈나 센터장은 “여성의 취업뿐 아니라 경쟁력 있는 여성 창업을 위해 더 많은 예비 여성 창업인들이 창업리그와 같은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의 꿈을 이뤄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업과 관련한 상담 및 창업 지원 사업은 화성시 꿈마루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 꿈마루 운영은 국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문의: 031-267-88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