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 ‘교육키트 전달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 ‘교육키트 전달식’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교육감, “교육키트 통해 또 다른 100년 역사 그려낼 것 기대”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일 도교육청에서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와 교육키트 2,000개(4만 명 교육용) 전달식을 열고, 학생들 역사교육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상임조직위원장 최대호 안양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서철모 화성시장, 조광희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장.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일 도교육청에서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와 교육키트 2,000개(4만 명 교육용) 전달식을 열고, 학생들 역사교육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상임조직위원장 최대호 안양시장과 서철모 화성시장, 조광희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장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미래 100년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위원회가 도교육청에 전달한 키트는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적 사건과 인물에 컬러링을 결합시켜 학생들이 독립 운동가를 기억하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자료다.

이 교육감은 키트 전달식에서 “100년 전 3.1운동이 임시정부를 만들어냈고 대한민국 기초를 놓았다고 생각한다”며, “이 일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대한민국 100년 역사 위에 또 다른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를 그려낼 수 있는 교육적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앞서 영화초등학교 6학년 교실에서 교육키트를 활용한 역사체험 교육도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