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드론산업협회-스탭스(주), ‘협무협약’ 체결
상태바
(사)한국드론산업협회-스탭스(주), ‘협무협약’ 체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산업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 위한 연계 프로그램 출시 계획
▲ 지난 2일 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 회장(오른쪽)과 박천웅 스탭스 대표가 수원시 인계동 소재 한국드론산업협회 6층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 한국드론산업협회

[뉴스피크] (사)한국드론산업협회와 스탭스(주)가 드론산업의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인프라 제휴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 2일 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 회장과 박천웅 스탭스 대표는 수원시 인계동 소재 한국드론산업협회 6층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드론산업협회는 드론 기술 연구 및 산업 발전 정책개발을 위해 지난 2015년 설립된 국내 드론업계를 대표하는 사단법인이다.

스탭스는 20년의 역사를 가진 대표적인 인재채용 및 교육 전문기업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양 기관의 상호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친선교류 ▲드론 등 신기술 관련 정보 공유 ▲드론분야 전문인력 육성과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상호 개발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정기적인 모임 및 세미나 개최 등이다.

특히 앞으로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후원을 통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드론 교육을 실시하고, 이후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 회장은 “드론 관련 산업과 서비스가 날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의 인재 육성이 그만큼 시급하다”며 “인재개발과 취업컨설팅 분야의 선두주자인 스탭스와 긴밀히 협력해 양측이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드론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천웅 스탭스 대표는 “고용과 취업컨설팅, 취업지원 교육 등 인재 큐레이션 작업의 경험을 드론직업군으로 확대·재생산하려 한다”며 “한국드론산업협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우수한 국내 드론 전문인력이 국내외 곳곳에서 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