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새일센터, ‘코딩융합메이커스 강사 양성과정’ 개강
상태바
오산새일센터, ‘코딩융합메이커스 강사 양성과정’ 개강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 핵심 기반 소프트웨어코딩과 3D프린팅 자격 취득
▲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일 오산고용복지 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코딩융합메이커스 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교육생 및 내빈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일 오산고용복지 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코딩융합메이커스 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교육생 및 내빈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강사 양성과정 교육은 1차 면접을 통해 컴퓨터 및 전산관련 전공자 및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을 중심으로 선발돼 직무소양교육 및 취업준비교육, 4차산업의 핵심 기반인 소프트웨어코딩교육, 3D프린팅 자격 취득을 위해서 3개월 동안 총 244시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언플러그코딩 및 컴퓨터 사고력 코딩붓 스크레치, 아두이노활용 알고리즘, 프로그램을 익히는 “스마트코딩”과 3D프린터와 펜으로 드론과 코딩카를 제작,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융합적 사고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구성해 제작하는 “융합수업”으로 진행하여 코딩융합메이커스 강사 양성 육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오산새일센터는 결혼 및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을 위해 ‘공동주택사무 양성과정’과 ‘산모신생아 양성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8024-986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