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2019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상태바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2019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3월 28일(목) 화성상공회의소 컨벤션 홀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뉴스피크]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3월 28일(목) 화성상공회의소 컨벤션 홀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어르신 참여자 300명이 참석했다.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장과 송선영 시의원, 박연숙 시의원, 김용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위원회 위원장도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발대식에서는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색소폰동아리 신나라실버밴드와 시립향남어린이집 원아들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어르신들의 힘찬 출발을 기원했다.

사업단별 기수단 입장과 참여 어르신 대표자의 일하는 노인 선서에서 일자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건강 개선, 사회적 관계 증진 및 소득 보충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에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노노케어와 노노케어-ing, 공공의료 및 복지시설도우미, 응답하라3040, 문화예술나누리, 시니어선생님사업으로 총 6개의 사업단이 보육시설 교육 활동 지원, 독거노인 생활안전점검 및 밑반찬 배달, 찾아가는 문화공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김영진 관장은 “참여 어르신들께서는 사회적, 경제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며 자부심을 가지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하여, 행복한 노년을 보내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2부 행사는 활동교육으로 윤미라 강사의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