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꿈마루, “선배창업자의 창업 노하우 배워요”
상태바
화성시 꿈마루, “선배창업자의 창업 노하우 배워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제1회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 병점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
▲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화성시 꿈마루는 선배창업자와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의 만남을 이어주는 2019년 제 1회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를 3월 27일 병점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했다. ⓒ 화성시여성가족재단

[뉴스피크]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화성시 꿈마루는 선배창업자와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의 만남을 이어주는 2019년 제 1회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를 3월 27일 병점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했다. 창업에 관심 있는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 참가자들을 모집해 함께 하는 시간이었다.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의 1부는 선배창업자의 창업스토리 강의로, 웨딩 액세사리 제조업체 ‘본브’의 김민경 대표를 만났다. 그는 2018년 화성시 꿈마루 창업리그 예선에 참가해 선발돼 PT제작 및 멘토링을 지원 받아 경기도 창업리그 본선에 진출한 이력이 있다.

자신이 어떤 계기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로 강의를 시작한 그는 ▲브랜드 콘센트 정립하는 방법 ▲마케팅 홍보 노하우 ▲제품 사진 찍는 노하우 ▲제품 판매 판로의 개척 방법 등 본인의 경험으로 풀어낸 현실적인 창업의 팁을 전했다.

강의 직후의 질의응답시간에는 수공예 관련 창업에 관심이 높은 예비 여성 창업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다.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 2부에서는 와이어 공예를 활용한 코사지 팔찌와 헤어핀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김 모씨(48)는 “평소에 손으로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았는데, 선배창업자를 직접 만나 창업 노하우를 듣게 돼, 희미했던 창업의지를 화성시 꿈마루를 통해 찾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시 꿈마루의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는 1년에 2회 진행 될 예정이 있다. 상반기는 이번 3월, 하반기에는 8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화성시 꿈마루 온라인 회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다.

기존의 꿈마루 네트워팅 데이에는 화성시 꿈마루 교육자로 대상을 한한 것에 비해 참가대상의 요건을 대폭 완화하여 더욱 많은 여성들이 선배창업자와의 만남의 장을 접하게 해주고 있다.

화성시 꿈마루의 퍼블릭 네트워킹데이 및 네트워킹데이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031-267-889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