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미래교육’의 방향성 강조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미래교육’의 방향성 강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직무연수 개강’
이재정 교육감, ‘미래를 향한 경기혁신교육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1일 경기도교육연수원(이범희 원장) 주최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직무연수’에 참석해 ‘미래를 향한 경기혁신교육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1일 경기도교육연수원(이범희 원장) 주최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직무연수’에 참석해 ‘미래를 향한 경기혁신교육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과정은 교사, 교감, 학습코치과정으로 각각 운영되며, 리더십의 3개 영역, 8개 역량군, 20개 하위역량을 규정하여 모듈별 교육과정으로 그 내용을 구성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미래는 오늘과 전혀 다른 세계이니 생각의 틀과 관행에서 해방돼야 미래로 나갈 수 있다”면서, “과거에는 지식을 ‘가르쳤다’면 정보와 목표를 ‘가리키는 것’으로 바꾸는 것이 하나의 미래교육이니, 학생들이 불확실한 기회 속에서 가치 있는 도전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교육감은 “3.1운동 100주년에는 학교민주주의를 만들어가는 원년으로 삼아 교과서와 학급의 개념이 없는 시대, 학교현장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미래교육 지도자가 될 선생님들이 함께 심도 있는 고민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개강식에는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연수대상자 와 학습코치, 경기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과 교원리더십아카데미에 관심 있는 교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과정은 경기도교육연수원을 중심으로 학교현장에 관심 있는 전문가 그룹(교수 및 코치 그룹)과 미래 역량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학교(학교현장)를 연결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연수대상자를 지원한다.

이 과정은 전반기 6개월은 역량모듈별 집중학습과 후반기 6개월 실행학습으로 1년간 운영한다. 전국 시·도교육청 중 경기도교육청에서 처음 실시해 리더십 교육과정과 수업방법에 대한 현장교원들의 관심이 높아 치열한 대상자 선발 과정을 거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