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24대 허명회 원장 취임
상태바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24대 허명회 원장 취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문화 확산으로 역량 갖춘 창의적 융합 인재 키우겠다”
▲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24대 허명회 신임 원장.

[뉴스피크]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24대 허명회 신임 원장은 지난 4일 열린 취임식에서 “핵심역량 체득을 위한 학생주도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과학문화 확산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명회(58) 신임 원장은 공주대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을 거쳐 1984년 평택여자고등학교에서 교육자로서의 길을 시작했다. 이후, 안양고등학교 등 일선학교 교사를 거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교육청 교육국 장학사로 근무했다. 안양고등학교 교감과 동암중학교 교장,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과장을 역임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교원연수부장에서 3월 1일자로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원장에 취임한 허명회 원장은 교단 실무와 전문성을 갖춘 교육행정 전문가다.

특히 허명희 원장은 합리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업무추진력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하고 인자한 성품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융합교육을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허명희 원장은 “학생이 주도하는 융합과학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고, 전시관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면서 “수학, 과학, 정보 영역에서 교사가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 제공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소통공간을 확대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