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오빠와 함께하는 창의력 뿜뿜 프로젝트’ EBS 방영
상태바
‘언니오빠와 함께하는 창의력 뿜뿜 프로젝트’ EBS 방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 EBS ‘행복한 교육세상’ 방영
▲ 언니오빠와 함께하는 창의력 뿜뿜 프로젝트 「재미있는 꼬마영어 놀이」(1기) 운영 모습. ⓒ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뉴스피크]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이진규)이 운영하는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언니·오빠와 함께하는 창의력 뿜뿜 프로젝트(이하 창의력 뿜뿜 프로젝트)’가 오는 3월 12일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1TV‘행복한 교육세상’을 통해 방영된다.

‘창의력 뿜뿜 프로젝트’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지난달 2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나 흥미, 특기 등과 연계한 봉사활동 계획을 스스로 세우고 장기간 실천하는 활동이다.

이번 EBS 1TV‘행복한 교육세상’에 방영되는‘창의력 뿜뿜 프로젝트’는 효원고등학교 봉사활동 동아리‘효평생’학생들이 주도하는 프로젝트형 봉사활동 사례를 생동감 있게 담았다.

효원고 봉사동아리 ‘효평생’ 학생 30여 명은 직접 수학·영어 동화책을 연구하고 수업지도안과 놀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기한 꼬마수학 놀이’, ‘재미있는 꼬마영어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3회, 총 30차시를 운영하는 장기 프로젝트이다.

EBS 1TV <행복한 교육세상>은 ‘지역 내 마을 교육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는 학생들’이라는 주제로 효원고등학교 봉사활동 동아리‘효평생’학생들의 활동을 집중 조명한다.

촬영을 마친 ‘언니오빠와 함께하는 창의력 뿜뿜 프로젝트’는 오는 3월 12일 12시 10에 EBS 1TV ‘행복한 교육세상’을 통해 방영된다.

이진규 경기평생교육학습관장은 “효원고 동아리 학생들의 활동은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의 좋은 사례라며, 학생 봉사활동이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