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공사, 인권경영위원회 위원 위촉···‘본격 활동’
상태바
수원도시공사, 인권경영위원회 위원 위촉···‘본격 활동’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오전 수원시 권선구 수원도시공사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인권경영위원회 위촉식에서 이부영 사장(왼쪽 네 번째)과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채수목 경영지원부장, 백현석 노동조합 사무국장, 정승렬 용인병원유지재단 상임이사, 이부영 사장, 석상진 공인노무법인 노무사, 이경희 감사실장, 김창범 경영기획본부장. ⓒ 수원도시공사

[뉴스피크] 수원도시공사가 인권경영위원을 위촉하고 인권경영 실현과 인권보호 증진을 위한 본격 활동에 나섰다.

19일 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더함파크 3층 중회의실에서 인권경영위원 위촉식과 제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김창범 경영기획본부장을 위원장으로 내부 3명과 인권경영의 전문지식 및 역량을 갖춘 인권 전문가, 노동조합 사무국장을 비롯한 외부 4명 등 모두 7명이며, 임기는 2년이다.

앞으로 위원회는 2년간 인권침해 사건의 심의 및 결정처리, 인권경영 정책과 실행 전반에 대한 심의·의결하는 등 의사결정을 펼친다.

또한 이날 위원회는 제1회 정기회를 개최해 ‘수원도시공사 인권경영 선언문’에 대한 제정을 의결했다.

이부영 사장은 “인권 중심의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인권경영위원회를 출범하게 됐다”라며 “인권문화 정착을 위해 인권경영 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오는 28일 인권경영 정착과 확산을 위한 인권경영선포식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