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3개 봉사단체, 봄맞이 대청소로 ‘구슬땀’
상태바
오산시 3개 봉사단체, 봄맞이 대청소로 ‘구슬땀’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 찾아 구석구석 대청소 봉사활동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8일 오산경찰서 방범순찰대(대장 오일성)와 오산지역 봉사단체인 매화봉사단(회장 박미순) 단원들, 오산조은병원(병원장 김건우) 봉사동아리와 함께 오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를 찾아 봄맞이 대청소 행사를 진행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8일 오산경찰서 방범순찰대(대장 오일성)와 오산지역 봉사단체인 매화봉사단(회장 박미순) 단원들, 오산조은병원(병원장 김건우) 봉사동아리와 함께 오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를 찾아 봄맞이 대청소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의경대원들과 오산매화봉사단, 오산조은병원 봉사동아리 회원들 60명이 참여했으며, 오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의 구석구석 겨울 내 묵은 떼를 벗기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봄맞이 대청소는 오산 관내에서 오산천 환경정화, 세교복지관 일손돕기 등 시에서 봉사손길이 필요할 때마다 틈틈히 지역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해왔던 매화봉사단과 오산경찰서 방범순찰대 및 조은병원 직원들이 연합해 “오산 지역민들을 위해 함께하고 발굴하고 찾아가는 봉사”를 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뜻 깊은 자리였다.

오산경찰서 방범순찰대(대장 오일성) 관계자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젊은 경찰들에게 봉사심을 키워줌은 물론 치안경찰과 더불어 주민들에게 감성으로 다가가는 경찰의 표본을 보여준 거 같아 기쁘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를 모두 마친 뒤 3개 단체장과 희망복지과 관계자들이 모여 앞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주민을 위해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을지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매화봉사단 박미순 회장은 “그동안 지속해왔던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 감은 물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인적안전망 활동 등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