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청소년 통일열차, 2월 23일 파주기행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 청소년 통일열차, 2월 23일 파주기행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역-도라산역-임진각 공원으로 이어지는 코스, 16일까지 선착순 모집
▲ 수원 청소년 통일열차(단장 김진우, 이하 ‘수원 통일열차’)는 2월 23일 파주로 떠날 예정인 통일기행 청소년 참가자를 오는 1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수원 청소년 통일열차

[뉴스피크] 수원 청소년 통일열차(단장 김진우, 이하 ‘수원 통일열차’)는 2월 23일 파주로 떠날 예정인 통일기행 청소년 참가자를 오는 1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수원 통일열차의 이번 파주행은 통일 기행 1차로서 23일 오전 수원역에서 출발해 파주 도라산역에 도착, 도라산 전망대와 임진각 공원 등을 탐방할 예정이다.

통일기행 김아란 준비위원장은 “분단의 현실을 느끼고, 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라며 “분단 현실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파주에 직접 가서 보는 느끼는 기획이 청소년들에게 많은 감흥을 줄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김진우 ‘수원 통일열차’ 단장은 “이번 파주 기행을 계기로 참가자들이 통일에 대해 크고 작은 의견들을 나누고, 또 더 많은 수원 청소년들의 통일 열차 프로젝트에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통일열차 측은 1차 파주 기행 참가자들에게 다가오는 북한 기행 참가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 청소년 통일열차는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 주역’을 표방하며 작년 10월 발족됐다. 앞으로 금강산, 개성, 평양으로 이어지는 기행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