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발달장애인 자립 돕는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참여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발달장애인 자립 돕는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참여자 모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지원서비스 수행할 제공기관 5개소, 이용자 70여 명 모집
▲ 수원시는 발달장애인의 자립 생활을 지원하고, 사회참여를 높이기 위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지원서비스’를 수행할 기관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는 발달장애인의 자립 생활을 지원하고, 사회참여를 높이기 위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지원서비스’를 수행할 기관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지원서비스는 발달장애인에게 낮에 체육·미술·음악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립을 지원하고 사회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 발달장애인은 주간활동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활용해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수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 민간 기관·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5개 내외 기관·단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14~15일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수원시청 장애인복지과(별관 1층)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프로그램 이용자 70여 명도 모집한다.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65세 미만의 발달(지적·자폐성)장애인 가운데 참여를 원하는 이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8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된다.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취업자·거주시설 입소자와 장애인평생교육시설·주간보호시설 이용자는 제외된다.

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수급자격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이용자에게는 주간활동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한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지원서비스 제공기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발달장애인’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228-3371(수원시청 장애인복지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