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부모교육 ‘성공하는 엄빠’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부모교육 ‘성공하는 엄빠’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김설희)에서는 1월 28일부터 2월 20일까지 부모교육 프로그램 “성공하는 엄빠”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회차별 15명 선착순 마감으로 신청자를 받고 있다. ⓒ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뉴스피크]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김설희)에서는 1월 28일부터 2월 20일까지 부모교육 프로그램 “성공하는 엄빠”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회차별 15명 선착순 마감으로 신청자를 받고 있다.

“성공하는 엄빠”는 성(性)을 공부하고자 하는 아빠, 엄마들과 함께 생활속성교육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고, 가정내 성평등한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마련했다

2월부터 6월까지 매월 넷째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총 5회차로 나래울종합복지관 1층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체험관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1차는 2월 27일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며 첫 번째 주제로 일상에서 무심하게 지나쳤던 엄빠들의 성과 관련한 사고, 행동, 언어, 습관 등의 성인지 감수성 정도를 탐색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2차는 아이들의 성문화에 대한 내용, 3차는 정확한 성지식을 탐구하는 내용, 4차는 가정내 성평등, 5차는 미디어 속 성이미지에 대한 내용으로 회차별 주제에 따라 자녀들과 나누기 어렵게 느껴지는 성(性)이라는 주제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부모교육으로 마련했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성공하는 엄빠”를 통해 성교육에 대한 인식이 미흡했던 부모세대가 급변하는 사회속의 청소년 성문화, 이성교제, 미디어사용, 성평등 인식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봄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성교육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힘쓰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www.hssay.or.kr)를 참고하거나 031-8015-04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