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3개 청소 대행업체, ‘이웃돕기 성금’ 기부
상태바
수원시 13개 청소 대행업체, ‘이웃돕기 성금’ 기부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해 소외계층에게 전달
▲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 두 번째)이 수원시 청소 대행업체 관계자들에게 성금을 전달받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거봉산업 등 수원시 관내 13개 청소 대행업체가 28일 염태영 수원시장의 집무실을 찾아 설 명절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성금 3000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 3000만 원은 수원시 13개 청소 대행업체 관계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됐다. 수원시는 기부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수원시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홍기 ㈜거봉산업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준비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기부 활동으로 소외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김홍기 ㈜거봉산업 회장, 김보규 ㈜오성환경 부회장, 남창완 ㈜원천환경 총무 등 청소 대행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수원시 13개 청소 대행업체는 공동주택·도로변·골목길 등 도심 곳곳에서 배출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업체로 지역주민 일자리 제공, 사랑의 쌀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엔 현금 1000만 원을 기부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