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예비 중1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예비 중1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캠프’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새학기를 맞이해 예비중1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캠프를 오는 2월 17일, 2월 28일 ~ 3월 1일에 걸쳐 유앤아이센터 화성시청소년수련관과 YBM연수원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화성시여성가족재단

[뉴스피크]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새학기를 맞이해 예비중1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캠프를 오는 2월 17일, 2월 28일 ~ 3월 1일에 걸쳐 유앤아이센터 화성시청소년수련관과 YBM연수원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낯선 새로운 환경에 놓인 예비 중 1들이 미리 중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방향을 가지고 준비하여 자신감 있게 중학교 생활을 시작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기회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예비 중1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캠프’는 사전교육과 1박 2일 캠프 총 3일에 걸쳐 진행되며, 새친구사귀기, 신나는 팀빌딩, 동기부여특강,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법, PBL 미션, 인기 짱 개인기만들기, 중딩생활 Q&A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셀프 리더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참여 대상은 화성시 관내 예비중1 36명이며, 2월 11일 오전9시부터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http://unicenter.hswf.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금번 캠프를 통해 중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고 이끌어가는 자기주도적인 셀프 리더를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031-267-8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