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설맞아 ‘기해년 복잔치’
상태바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설맞아 ‘기해년 복잔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설을 맞이해 28일 복지관 내에서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며 ‘기해년(己亥年) 복(福) 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뉴스피크]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설을 맞이해 28일 복지관 내에서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며 ‘기해년(己亥年) 복(福) 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어르신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레크리에이션, 윷놀이대회, 입춘첩나누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어르신들께서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었다. 더불어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떡국과 과일 등을 대접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명절 전통놀이 윷놀이 대회로 총 48개 팀이 예선전을 거쳐 3팀이 결선에서 경합을 벌여 우승팀을 가려 푸짐한 상품을 전달했다. 그 외에도 꿀떡, 닭강정, 수정과 등을 함께 나눠먹고 퇴관시에는 모든 어르신들에게 사탕이 든 복주머니를 선물로 드려 즐겁고 풍요로운 설날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개관 후 처음 맞이하는 설 행사라 뜻 깊고, 명절 분위기가 물씬난다. 덕분에 행복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재가어르신들을 위해 명절 선물 나누기를 진행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김영진 관장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어르신들에게 만수무강의 의미가 담긴 떡국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는 어르신 각자의 꿈과 소망한 일이 모두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