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중등 회복적 생활교육’ 연수
상태바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중등 회복적 생활교육’ 연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5일 중등교원 80여 명 대상 2019 중등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
회복적 생활교육과 학급 긍정 훈육법의 이해와 실습에 주안점 둔 운영
▲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최창의)은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중등 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2019 중등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소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최창의)은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중등 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2019 중등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평화로운 교실 문화 형성을 위한 중등 교사들의 이해와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교사들의 사전 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편성해 ▲교사인 나에게 생활교육이란, ▲학부모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방법, ▲회복적 생활교육, ▲학급 긍정 훈육법, ▲경기교사국악관현악단의 문화 예술 체험 활동 등이다.

특히, 학부모와의 올바른 관계 정립을 위한 이해 및 실습 강의에서는 교사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현장 적용을 위하여 사례, 실습, 토의 등의 참여식 연수 방식을 적용한다.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이번 연수가 평화로운 교실 문화를 형성하고, 생활교육 방법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운영되어 새 학기의 행복한 교실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최창의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 자신의 치유와 성찰, 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이 성장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