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박물관, 어린이 겨울방학 프로그램 ‘한국사’·‘전통문화교육’ 마련
상태바
수원박물관, 어린이 겨울방학 프로그램 ‘한국사’·‘전통문화교육’ 마련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18일 ‘한국사’, 22일~25일 ‘전통문화교육’
▲ 수원시는 수원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한국사’와 ‘전통문화교육’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수원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한국사’와 ‘전통문화교육’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한국사’ 교육은 하루에 하나씩 정해진 주제에 따라 인물과 이야기를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역사를 배우는 시간이다.

▲우산국과 박이사부(15일) ▲문익점과 목화씨(16일) ▲김정호와 대동여지도(17일) ▲기억해야 할 평화의 소녀상 이야기(18일) 순으로 진행한다. 교육마다 동물비누·목화 방향제·열쇠고리·나노블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부모를 동반한 유아(6~8세)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통문화교육’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어깨들썩! 세계의 새해맞이(22일) ▲대나무가 쑥쑥! 어린이 사군자(23일) ▲엄마 아빠랑 추억은 방울방울(24일) ▲착한 마음, 수원 효 이야기(25일) 순으로 진행한다.

같은 프로그램이 각각 하루에 두 차례(오전 10시, 오후 2시) 진행된다.

프로그램 가운데 관심 있는 것만 골라서 신청할 수 있고, 어린이를 동반해 가족 단위로 참여해도 된다. 어린이 1명당 참가비는 5000원(체험활동 재료비) 내외이고, 교육 당일 현장에서 현금으로 내면 된다.

‘한국사’는 11일까지, ‘전통문화교육’은 8일부터 18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수원박물관 홈페이지(http://swmuseum.suwon.go.kr)에서 날짜별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박물관 통합예약시스템’ 배너를 클릭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228-4141·4156, 수원박물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