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새해 맞아 학생 격려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새해 맞아 학생 격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019년 첫날 학생들을 격려하는 새해 인사를 발표했다.

아래는 이재정 교육감이 발표한 새해 인사 전문이다.

2019년을 맞이하는 학생 여러분에게

경기도교육감 이재정입니다.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평화와 통일의 기운이 한반도를 따뜻하게 감싸고 상상이 현실로 펼쳐지는 미래사회가 눈앞에 성큼 다가오는 시대입니다. 행복한 기운이 가득한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학생 여러분, 마음껏 꿈꾸고 거침없이 도전하십시오.

변화하는 미래는 여러분의 모습만큼 다양할 것이며, 그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도, 평화통일이 실현될 우리나라도 여러분이 멋진 모습으로 만들어갈 것을 믿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시도한 도전은 인생에 씨앗을 뿌리는 일입니다.

혹여, 그 결과가 실패일지라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모든 시도와 경험은 사그라지지 않고, 여러분 삶의 어느 상황과 순간에서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겁니다. 여러분의 삶 순간순간에, 상상도 하지 못할 모습으로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실패는 ‘그럴 수 있는 일’이고, ‘괜찮은 일’이며, 모두 ‘값진 의미를 지닌 씨앗’입니다.

여러분! 서로에게 힘이 되어 멀리 함께 달립시다.

타인과 나의 성공에 아낌없이 박수를 보내며, 좌절과 슬픔을 겪는 친구, 그리고 삶 속에서 무릎이 꺾인 자신에게 따뜻한 말과 다독임으로 용기와 희망을 주시기 바랍니다. 매 순간이 배움이며, 인생의 모든 만남이 성장입니다. 배움의 중심은 여러분이며, 친구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는 배움은 멀리갈 수 있습니다.

학생여러분이 즐겁고 신나게 자신만의 지도를 그리고, 수만 개의 씨앗을 뿌리는 2019년은 미래에 빛나고 알찬 열매로 다시 피어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합니다.

2019년 새해 첫 날

경기도교육감 이재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