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듀콜센터, 이용 만족도 87.1%
상태바
경기에듀콜센터, 이용 만족도 87.1%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콜센터 이용고객 중 87.1%가 ‘경기에듀콜센터’(☎ 031-1396) 상담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콜센터 이용고객 중 87.1%가 ‘경기에듀콜센터’(☎ 031-1396) 상담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20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7월~11월 콜센터 이용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기에듀콜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87.1%의 이용고객이 ‘매우 만족’ 또는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통’은 9.6%, ‘다소 불만족’또는‘매우 불만족’은 각각 2.3%와 1.0%로 조사됐다.

조사 내용은 상담태도 ‘친절성’ 90.3%, 문의에 대한 응답의 ‘신속성’ 84.9%, 상담원과의 통화연결이 용이한 지의 ‘편의성’ 82.4%, 관련 규정이나 절차 등을 정확히 안내하였는지의 ‘정확성’ 82.1%로 만족평가를 나타냈다. 전체적인 이용만족도는 87.1%로 조사됐으며, 상반기 조사 결과(86.9%)보다 상승했다.

하반기(7월~11월) 주요 상담내용으로는 ▲고교입시관리(3,676건,8.2%), ▲전/편입학(고교)(2,999건, 6.7%), ▲제증명(2,535건, 5.6%), ▲대학수학능력시험(1,536건, 3.4%), ▲스승찾기(1,483건, 3.3%), ▲교원인사/복무(1,153건, 2.6%). ▲교원임용시험(1,043건, 2.3%)순으로 나타났다.

경기에듀콜센터는 올 11월 말 기준 총 10만 5천여건(일평균 455건)의 민원상담을 처리하였으며 특히 수신통화의 응대율은 95.0%, 한 번의 통화로 처리 완료된‘원스톱 처리율’은 97.7%에 달해 이용고객의 만족도 평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경기에듀콜센터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 평가는 직원들이 평소 경기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경기교육가족과 경기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노력한 결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에듀콜센터 만족도조사는 매년 상·하반기에 이용고객 1,000여명(무작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평일) 8:30~18:30 (031)1396 또는 031)249-0114로 전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