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주민자치회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수원시, ‘주민자치회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형 주민자치회 사업 추진 방향과 주요사업 설계 자문 등 역할
▲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맨 앞줄 가운데)이 주민자치회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추진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가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주민자치회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추진위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주민자치회 추진위원회는 수원형 주민자치회 민관 협력을 위한 모임이다. 송죽·율천·서둔·호매실·행궁·인계·매탄2·광교1동 등 8개 시범동 주민자치회장·위원장과 주민자치 전문가, 시의원, 담당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주민자치회 추진위원회는 사업 추진 방향과 주요사업 설계를 자문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별 맞춤형 사업 발굴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장을 수여한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은 “수원형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달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형 주민자치회 시범동 선정증서 수여식을 열고, 관내 8개 시범동 주민자치회장과 위원장에게 선정증서를 수여했다.

주민자치회는 실질적인 권한이 있는 주민자치 협의체다. ▲주민자치계획의 수립·실행 ▲주민총회 개최 ▲주민세 환원 사업 결정 등 주민자치 사업을 민주적 의사결정으로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