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품앗이 ‘우리가족 정원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품앗이 ‘우리가족 정원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유희)는 지난 12월 1일 토요일 경기육아나눔터향남에서 10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품앗이 프로그램인‘우리가족 정원만들기!’를 실시했다. ⓒ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뉴스피크]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유희)는 지난 12월 1일 토요일 경기육아나눔터향남에서 10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품앗이 프로그램인‘우리가족 정원만들기!’를 실시했다.

정원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친목을 도모하고, 품앗이 활동을 하는 가족들이 만나 육아정보를 공유하며 상호 친밀감을 더했다.

현재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자녀육아 부담을 이웃과 나누며 저출산 문제를 극복해나갈 수 있는 대안으로 가족품앗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홀로’육아에서 벗어나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함께 아이를 돌보고 정보를 나눔으로써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가족품앗이 그룹은 놀이, 학습, 예체능 등 다양한 형태의 품앗이 활동을 하고 있다. 화성시건강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품앗이 나들이 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리더교육,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5개의 육아나눔터(향남, 남양, 동탄2, 봉담, 51사단)에서는 공간놀이이용, 상시프로그램 등 가족품앗이 외의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고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은 전화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031-267-87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