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 ‘2018년 정기총회 및 임원 송년의 밤’ 열어
상태바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 ‘2018년 정기총회 및 임원 송년의 밤’ 열어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회장 이계정)는 지난 3일 오산 웨딩의전당 리치홀에서 “2018년 정기총회 및 임원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회장 이계정)는 지난 3일 오산 웨딩의전당 리치홀에서 “2018년 정기총회 및 임원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시의회 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과 공로패전달, 임기를 마친 3개 동 위원장에게 평생회원패를 수여하고 지난 1년 동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 주요활동 영상보고,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1999년 출발한 이래 여러 회장님들과 회원들의 노력으로 현재 4개 분야 자체사업 중 오산천 생태교란 식물 ‘가시박’과 ‘환삼덩굴’제거와 오산천 둔치에 무궁화 꽃동산 가꾸기 사업과 죽미공원 내 편백나무 10년생 100주를 심고 주변을 정리했다.

특히, 경기도 자연보호 단체 중에서도 활동이 우수한 단체로 인정받아 오산천과 지천인 가장천살리기 공모 사업에 선정돼 오산천 지천 수중과 수변 정화활동을 3회에 걸쳐 300여명 참석하여 생활쓰레기 약 4톤을 수거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과 함께 자연생태를 보전하여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을 만들고, 급속히 변해가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자연보호 오산시 협의회는 자연을 소중히 보전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자연 친화적인 고장 오산의 자연보호와 후손에게 깨끗한 자연유산을 물려주기 위하여 전시민의 참여의식과 계몽활동으로 범국민 운동을 전개하고 적극적인 봉사를 실천하는 모범적인 단체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