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가족 ‘오뚝이 스키캠프’ 열어
상태바
화성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가족 ‘오뚝이 스키캠프’ 열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24일 1박2일간, 휘닉스평창 리조트서 취약계층 청소년 18가족 참여
▲ 화성시 드림스타트가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로 강원도 휘닉스평창 리조트에서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청소년 18가족(총 59명)을 대상으로 ‘오뚝이 스키캠프’를 열었다.ⓒ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드림스타트가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로 강원도 휘닉스평창 리조트에서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청소년 18가족(총 59명)을 대상으로 ‘오뚝이 스키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넘어졌다 일어나기를 반복하며 인내심과 체력을 기르며 ‘오뚝이 정신’을 배우고자 마련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준비운동, 기본동작을 전문 강사에게 배우고 나서 스키를 타고 내려오며 겨울 스포츠의 매력을 한껏 느꼈다.

또한, 워터파크에서 물놀이 체험을 하며 가족과 함께 화합의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김진관 화성시 아동보육과장은 “캠프를 통해 겨울 스포츠를 이해하고 인내심과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만 0세~만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만 18세 청소년까지 확대해 가족상담과 후원, 부모교육, 특기적성 활동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