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학교장 간담회
상태바
오산시, ‘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학교장 간담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1일 1인 1체육 활성화를 위한 ‘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시범학교 학교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1일 1인 1체육 활성화를 위한 ‘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시범학교 학교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초부터 시행 된 ‘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은 공모를 통해 시범 선정된 4개 학교에서(필봉초, 오산중, 문시중, 성호고)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의 체육 동아리를 구성해 자율적으로 체육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4개 학교 82개의 클럽 1,030여명의 학생들이 농구, 축구, 배드민턴, 뉴스포츠 등 체육 동아리를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시범학교 학교장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자체와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로서 그 동안 진행되었던 스포츠클럽의 운영 성과와 학생 만족도, 긍정적인 변화 등에 대해 소통하고 공유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앞으로도 오산의 학생들이 스포츠클럽 사업을 통해 어렸을 때부터 생활 속의 체육을 경험하여 성인이 되어서도 꾸준히 운동 할 수 있는 평생 체육의 기반을 만들 수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2019년에는 ‘오산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참여 학교’를 더욱 확대해 1인 1체육을 활성화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쓸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