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노벨상 꿈꾸는 학생들의 과학축제”
상태바
“미래 노벨상 꿈꾸는 학생들의 과학축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3일 경기과학고에서 ‘2018 과학중점학교 학생과학학술제’ 개최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3일 경기과학고 컨퍼런스홀에서 ‘2018 과학중점학교 학생과학학술제’를 개최했다. ⓒ 경기도교육청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3일 경기과학고 컨퍼런스홀에서 ‘2018 과학중점학교 학생과학학술제’를 개최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3일 경기과학고 컨퍼런스홀에서 ‘2018 과학중점학교 학생과학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도내 과학중점학교 학생의 창의적인 자율탐구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대상은 45개 과학중점학교 학생 중 학술제 참여를 희망하는 73개 팀 199명이 참가했다.

주요 내용은 ▲연구주제 프리젠테이션 발표, ▲포스터 발표 및 전시, ▲폐회식으로 진행했다

참여한 연구팀은 지도교사 1인과 학생 5인 내외로 구성했으며, 그 동안 학생들이 스스로 주제를 발굴하고, 실험설계를 거쳐 결과를 정리하고, 이를 통해 연구결과를 도출했다.

연구주제는 ▲Q드럼에서 전기 생산에 관한 연구(퇴계원고), ▲AVR을 활용한 자율비행 멀티콥터의 제작(부천고), ▲침엽수 잎에 함유된 피톤치드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실 악취제거제 개발(봉일천고) 등 매우 다양했다.

심사는 외부 전문가로 평가단을 구성해 순위를 정하지 않고 학생들의 연구결과에 피드백을 주는 과정을 통해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도록 유도했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과학중점학교 학생들의 발표내용들이 수준이 매우 높아 놀랐다”면서, “과학을 꿈꾸는 학생들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과학중점학교 연구환경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