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싸이맥스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가을 소풍가는 날’ 진행
상태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싸이맥스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가을 소풍가는 날’ 진행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지난 31일 주식회사 싸이맥스(대표이사 엄주용)의 후원으로 지역 내 독거(저소득) 어르신 35명을 모시고 ‘싸이맥스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가을 소풍가는 날’을 진행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지난 31일 주식회사 싸이맥스(대표이사 엄주용)의 후원으로 지역 내 독거(저소득) 어르신 35명을 모시고 ‘싸이맥스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가을 소풍가는 날’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단풍이 만연한 가을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과 함께 충남 당진의 마을기업인 백석올미마을을 방문하여 매실고추장 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작물로 조리한 맛있는 시골밥상을 체험했다.

이후, 당진의 대표목장인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을 방문한 어르신들은 높은 가을하늘과 형형색색 물들은 가을단풍, 다양한 동물들이 어우러진 푸르른 목장을 보며 감탄사를 자아냈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신영묵 관장은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평소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재가 어르신들이기에 더욱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에 기반한 실속 있는 복지사업을 펼칠 계획이며, 사업 실시 후 설문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