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상태바
오산시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대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인환)는 지난 19일 원동초등학교 스포츠센터 부근에서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사회 자원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대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인환)는 지난 19일 원동초등학교 스포츠센터 부근에서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사회 자원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협의체 위원들은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주민들에게 전달하면서 주변 이웃이 갑작스런 실직, 질병 등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의 발굴과 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 방법 등을 안내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대원동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 위기가정에는 수요자별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통합사례 관리, 공적·민간자원 연계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인환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아직도 정보가 없고, 방법을 몰라 복지서비스가 꼭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위기상황임에도 복지서비스를 알지 못하는 대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