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미혼모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 선물”
상태바
“한부모·미혼모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 선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한부모·미혼모 가족 위한 주말 문화프로그램 운영
▲ 한부모 및 미혼모 가족이 여가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해 가족레크리에션을 즐기고 있다. (사진=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뉴스피크]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유희)는 지난 20일 토요일, 안성팜랜드에서 한부모 및 미혼모 12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주말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부모가족의 경우 문화체험이나 여행 등 여가활동 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간 친밀감 향상을 도왔다.

가족레크리에이션, 핸드프린팅 가족티셔츠 만들기, 피자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협동하며, 자녀들과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씨는 “아이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좋았고, 평소에 하지 않았던 것을 해본 것도 너무 좋았다”고 했다. B씨는 “아이와 함께 만들고 아이의 생각을 전해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와 좀 더 가까워지는 것 같다”며 매우 만족해했다.

그동안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매년 미혼모가족을 위한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올해의 경우 미혼모가족 뿐만 아니라 한부모가족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유희 센터장은 “다양한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소통을 통한 친밀감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 밖에도 가족 건강성 향상 및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hsfc.familynet.or.kr)를 참고하거나 기획문화팀(031-267-878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