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정조대왕 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정조대왕 캠프’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탁월한 리더십과 개혁정신으로 조선후기 제2의 르네상스를 이룩한 정조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정조대왕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2017년 캠프 모습.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뉴스피크] (재)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탁월한 리더십과 개혁정신으로 조선후기 제2의 르네상스를 이룩한 정조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정조대왕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버지 사도세자의 참혹한 죽음과 당파싸움 속에서도 어떻게 정조는 역사에 손꼽히는 위대한 군주로 이름을 올릴 수 있었을까. 통념을 뒤집은 신도시 수원화성,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8일간의 행차, 효심으로 조성된 융건릉까지 정조의 고군분투 24년을 따라가 보면 그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정조대왕캠프는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1월 4일(일) 교실수업을 시작으로 11월 10일(토)~11일(일)에 1박2일로 운영한다.

수원화성, 화성행궁, 융건릉 체험학습과 역사골든벨, 조별 과제발표, 포스트활동 등으로 이루어져 초등학생들이 역사를 흥미롭게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캠프는 YBM 연수원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는 10월 24일(수) 오전9시부터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및 접수방법은 유앤아이센터 공지사항 참조하면 된다.

문의) 화성시청소년수련관 031-267-88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