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어울림 한마당’ 성료
상태바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어울림 한마당’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3일 토요일 오전 향남2지구 체육공원에서 남부권 거주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뉴스피크]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3일 토요일 오전 향남2지구 체육공원에서 남부권 거주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광활한 화성시의 특성 때문에 센터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해 권역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가족어울림한마당’은 향남2지구에 위치한 시립서봉제1어린이집, 시립서봉제2어린이집, 시립서봉제3어린이집, 시립서봉제4어린이집과 함께 연계해 가족운동회 식으로 진행했다.

자녀들과 부모, 조부모 등 온가족이 함께 가족운동회에 참여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협동하며 친밀감이 향상되는 시간이 됐다. 이웃집 아이도 모두 내 아이라는 마음으로 서로 아껴주고 격려해줬다.

조부모를 포함해 3대가 참여한 김모씨는 “가족어울림한마당을 통해 좋은 날씨, 좋은 장소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가도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고 큰 호응을 보였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유희 센터장은 “향후에도 화성시 가족 복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건강성 향상을 위해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hsfc.familynet.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267-87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