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노인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오산시, 노인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개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는 60세 이상 오산시민을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과정 개발, 운영을 위해 오산 소재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오산공작소-찾아가는 9988행복특강” 지원을 하고 있다.ⓒ 오산시

[뉴스피크]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는 60세 이상 오산시민을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과정 개발, 운영을 위해 오산 소재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오산공작소-찾아가는 9988행복특강” 지원을 하고 있다.

2018년 올해는 오산 관내 3개 종합사회복지관[오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병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대봉)]과 함께 공동으로 어르신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

오산백년시민대학 “오산공작소-찾아가는 9988행복특강” 교육과정 운영방법은 신청기관이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이 있을 경우, 평생교육과 오산백년시민대학 오산공작소에 의뢰하면 평생교육과에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강사를 섭외해, 신청기관이 희망하는 시간, 장소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70대 수강생 A씨는 “이렇게 웃어본 적이 언제인지 정말 시간가는 줄 몰랐다. 오산백년시민대학에서 행복수업이 계속 진행되기를 희망한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한편, 시에서는 오산백년시민대학 오산공작소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요 시책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부서간의 협업이 필요한 사업 및 업무를 평생교육과정으로 개설하고, 각종 교육결과를 적극 활용해 지역사회 활동과 지역 선순환적 발전을 도모하는 사회환원적 성격의 평생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올해 오산공작소에서는 오산시민정원사 양성과정, 동물매개활동사 양성과정, 디베이트지도사 양성과정 등 연간 40여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산시 관내 3개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는 노인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오산공작소-9988행복특강”과 관련해서는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http://www.osan.go.kr/osanedu/)에서 교육내용과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달은 11월 1일 오후1시에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평생교육과 평생교육팀(☎031-8036-7540~9)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