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건강도시위원회’ 본격 활동 돌입
상태바
‘오산시 건강도시위원회’ 본격 활동 돌입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도시 오산건설 위한 오산시 건강도시 위원 위촉식 및 위원회 개최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5일 더 살기 좋은 건강도시 오산건설을 위한 오산시 건강도시 위원 위촉식 및 위원회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5일 더 살기 좋은 건강도시 오산건설을 위한 오산시 건강도시 위원 위촉식 및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산시는 교수, 전문가, 주민, 단체 등을 포함한 16명의 건강도시 위원들을 위촉하고, 향후 건강도시 오산건설을 위한 발전계획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모든 시민이 조화롭게 사는, 평화로운 도시와 공동체에서 지속가능 개발과 다양성 존중 하에 모든 생활터전에서의 건강증진과 보호로 최대한의 삶의 질과 건강형평성을 달성하기 위한 건강도시 오산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도시, 활기찬 도시, 신선한 도시, 형평도시’를 4대 전략으로 선정했다.

또한 건강도시위원회는 2019년 건강도시 계획과 건강평가 지표발굴을 계획하고 사회 각 부분 간 협력조정 등 사업추진을 위한 전반적인 전략을 협의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문환 오산시 부시장은 “건강도시위원회 운영으로 건강 도시 사업이 더욱 실효성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건강도시 오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