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화마라토너’ 강명구 응원···압록강변 함께 달려
상태바
경기도, ‘평화마라토너’ 강명구 응원···압록강변 함께 달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 마라톤 동호회원으로 대표단 구성···중국 단동~압록강 구간 42km 함께 달려
▲ 경기도청 마라톤 동호회원 8명은 지난 6일 중국 단둥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며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한 평화마라토너 강명구(62세. 남)씨를 만나 압록강변 구간 42km를 6시간 동안 함께 달렸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며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한 평화마라토너 강명구(62세. 남)씨를 중국 단동에서 만나 함께 달렸다.

7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청 마라톤 동호회원 8명은 지난 6일 중국 단둥에서 강 씨와 만나 압록강변 구간 42km를 6시간 동안 함께 달렸다.

경기도 대표단을 이끌고 단동을 찾은 오후석 경기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강 씨의 평화마라톤 소식을 접한 후 1년 넘게 홀로 달려 온 강 씨의 여정이 남북평화의 디딤돌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응원하게 됐다”면서 “강 씨의 도전이 남북 평화 분위기 확산에 기폭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명구씨는 지난해 9월 1일부터 남북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목적으로 네덜란드 헤이그를 출발해 1년하고도 한 달을 넘게 매일 40km씩 홀로 달리고 있는 마라토너다. 그동안 총 1만4천여km를 뛰어 5일 중국에 도착했다.

강 씨는 북한을 통해 서울로 돌아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현재 북한영사관에 북한 방문 신청서를 전달하고 답변을 기다리는 중으로 알려졌다.

강 씨는 도 방문에 감사를 표하고 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