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오산시 청년 취업박람회’ 성료
상태바
‘2018년 오산시 청년 취업박람회’ 성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8일 오산대학교 소운동장에서 개최한 ‘2018년 오산시 청년 취업박람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오산시
▲ 곽상은 오산시장이 지난 18일 오산대학교 소운동장에서 열린 ‘2018년 오산시 청년 취업박람회’ 에 참석해 기업들의 취업 상담 부스를 돌아보고 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8일 오산대학교 소운동장에서 개최한 ‘2018년 오산시 청년 취업박람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 실업률을 감소시키고, 청년 구직자에게 취업을 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자긍심을 심어 줄 수 있도록, 오산시·고용노동부 평택지청·오산대·한신대·오산상공회의소가 공동주관해 개최됐다.

각 업체별 부스마다 취업정보, 상담,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입사서류 컨설팅, 취업카드, 지문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해외취업과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국가 청년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도 함께 진행돼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동나비엔, 동양이엔피, KT 서비스, 유니클로 등 총 30개의 관내·외 유망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현장채용에 직접 나서 400여명의 참여자 중 총 288명이 면접에 참여했고 그 중 현장에서 95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관내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국가적 문제인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시차원에서 노력할 것”이라며 “행사에 참여한 청년 중 미 취업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조속히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