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국제교류센터, 청소년 진로탐색 위한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 운영
상태바
수원시국제교류센터, 청소년 진로탐색 위한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매탄고등학교 강연에서는 2학년 전교생 약 300여명이 참여
▲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지난 17일 매탄고등학교 2학년 전교생 약 300명을 대상으로 ‘제17회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 수원시국제교류센터

[뉴스피크]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지난 17일 매탄고등학교 2학년 전교생 약 300명을 대상으로 ‘제17회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은 글로벌 리더로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가 장차 국제무대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주는 자리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역량과 자질, 진로탐색을 위한 정보제공 및 조언도 해준다.

이번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에서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인재경영실 대리 김광욱 멘토가 ‘국제개발협력의 이해와 진로탐색’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광욱 멘토는 지금 당장 청소년 때부터 시작할 수 있는 국제개발협력 활동, 미국(Peace Corps)에 이어 세계 2위 해외봉사단인 KOICA에서 주관하는 우리나라 해외봉사단(World Friends Korea) 참여방안, 국제기구/NGO/정부기관으로의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진로탐색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심도 있게 들려줬다.

이번 강연이 진행된 매탄고등학교 시청각실은 100여명만 수용 가능하여 방송 장치를 이용해 강연을 2학년 각반에 실시간으로 송출했다. 이로써 2학년 전교생이 함께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