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2018년 여름방학 늘해랑학교’ 성료
상태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2018년 여름방학 늘해랑학교’ 성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2018년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원동 소재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2018년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늘해랑학교는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 특수교육지원센터 지원을 받아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여름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교육,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해 방학 중 교육 부재라는 문제를 해결하고, 장애부모에게는 자녀보호, 양육부담 감소의 욕구를 해결해 주고자 마련했다.

1일에 입학식을 시작으로 미술치료, 음악치료, 클레이, 재활레크, 요리, 과천기린나라(실내놀이터) 방문, 실내동물원 방문, 현수막 만들기(협동화) 등 참여 아동의 오감(五感)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교과학습 외의 다양한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이고 성취감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늘해랑학교 참가 아동의 학부모는 “전문 강사와 1:1 자원봉사자가 배치가 잘 되었기에 안심하고 보낼 수 있었다”면서 “아동이 늘해랑학교 활동을 하고 집에 오면 표정이 밝아 항상 감사함을 느낀다”고 사업에 대해 만족감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