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풍덕천1동, 맞벌이 가정 초등생 돌봄교실 ‘호응’ 얻어
상태바
용인시 풍덕천1동, 맞벌이 가정 초등생 돌봄교실 ‘호응’ 얻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풍덕천1동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2주간 맞벌이 가정 초등학생을 위해 ‘여름방학 돌봄교실’을 운영했다.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2주간 맞벌이 가정 초등학생을 위해 ‘여름방학 돌봄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돌봄 교실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민관협력사업에 공모해 지원금을 받아 운영한 것이다.

돌봄교실에 참여한 1~3학년 초등학생 14명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2시까지 주민센터 해오름도서관에서 도예, 미술, 숲 체험, 체육 등 다양한 수업을 듣고 독서와 방학숙제 등을 하며 시간을 보냈다. 별도로 영화 관람, 박물관 견학 등의 체험활동도 했다.

이를 위해 관내 이룸교회에서 간식비를 풍덕천의용소방대에서는 점심식사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후원했다.

돌봄교실에 참여한 한 아동의 부모는 “방학 중 아이를 혼자 둬야 해 걱정이 컸는데 주민센터에서 돌봄교실을 운영해줘 정말 고마웠다”며 “아이도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보낼 수 있어 무척 즐거워했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실질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