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캠프
상태바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캠프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해 2박 3일(8.8 ~ 8.10) 강원도 평창에 소재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둥근세상만들기 캠프를 진행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해 2박 3일(8.8 ~ 8.10) 강원도 평창에 소재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둥근세상만들기 캠프를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을 체험하며 친구들과 대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생활을 배우고 경험하는 장이 됐다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산 속의 여러 지점을 통과해 최종 목적지까지 정해진 시간 내에 찾아가는 오리엔티어링, 짜릿한 스릴을 만끽 할 수 있는 인공암벽타기, 단체 미션을 통해 친구들과의 협동심을 발휘하고 창의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챌린지활동 그리고 마술공연, 레크레이션 등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의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방과후아카데미 한 관계자는 “이 캠프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도전과 극기활동을 통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사회성을 키우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교과수업, 학습 보충은 물론 다양한 전문체험활동, 주말활동, 동아리활동, 급식, 상담, 생활지도 등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잠재된 끼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