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 위탁 200일 성과 ‘공유’
상태바
화성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 위탁 200일 성과 ‘공유’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아동보호 등 지역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상반기 5만3천여명 이용
▲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이 위탁운영일 200일을 기념해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이 복지관 위탁운영 200일을 기념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사단법인 힘찬동네가 지난 1월 1일 화성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향남읍에 소재해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지역아동센터, 장난감도서관, 가족상담센터, 강의실, 요리실, 당구장, 세미나실, 대강당 등을 갖추고 있다.

복지관에는 치료사, 상담사 등 전문 인력 등으로 구성된 41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복지관과 맞벌이 및 야간근로 가정을 위한 아동야간보호, 20여개 지역 자원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 주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앞서왔다.

이에 상반기 동안 5만3천여명이 이용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그간의 성과들을 돌아보고 ‘모두의 행복을 위한 시작, 당신은 우리의 별입니다’라는 비전과 함께 2022년까지 ‘별 복지관’ 브랜드 구축 미션을 선포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경국 남부종합사회복지관장은 “화성시 복지의 실천모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정구선 화성시 복지정책과장, 복지관 이용자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용 및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031-366-08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