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상태바
용인시,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스네트웍스㈜, ㈜피데스피엠씨 등 아파트 사업주체 3사와 협약
▲ 왼쪽부터 김영철 디에스네트웍스(주) 대표, 임창일 (주)피데스피엠씨 대표, 백군기 용인시장, 임준호 역북지웰푸르지오 입주자대표회장, 김성환 신영건설(주) 대표.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백군기)가 관내 민간아파트 사업주체 3사와 손잡고 내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3곳 아파트 단지 관리동에 총 250여명의 영유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한다.

용인시는 9일 시청 비전홀에서 ㈜신영 등 관내 아파트 사업주체 3사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을 맺었다.

3사는 기흥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 사업주체인 디에스네트웍스(주), 기흥 파크푸르지오 사업주체 ㈜피데스피엠씨, 역북 지웰푸르지오 사업주체 ㈜신영 등이다.

이번 협약은 3곳 아파트 입주예정자와 입주민들이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해달라는 민원을 적극 제기해 이뤄졌다.

▲ 용인시는 9일 시청 비전홀에서 ㈜신영 등 관내 아파트 사업주체 3사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을 맺었다. ⓒ 용인시
협약에 따라 3곳 아파트 사업주체는 어린이집을 개원일부터 20년간 용인시에 무상 임대하고, 단지 입주민 자녀의 우선 입소권을 일정비율 갖게 된다.

용인시는 리모델링 공사비와 기자재 구입비, 어린이집 운영 위탁업체 선정 등 예산과 행정지원을 한다. 어린이집 설치 후에는 운영권을 넘겨받아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백군기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부모님들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앞서 지난 1월 기흥 지웰푸르지오 아파트 사업주체인 ㈜대농과도 협약을 맺고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를 추진해 50여명 정원의 이 어린이집을 연내 개원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용인시에는 총 996곳의 어린이집이 있으며 만0~5세 영유아 3만2132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중 국공립 어린이집은 31곳(2057명)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