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관내 육아 수요자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상태바
“오산시 관내 육아 수요자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지난 30일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대봉)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지난 30일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대봉)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오산시에 거주하는 미취학 아동을 둔 가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맞춤형 서비스를 공유하고, 공동 운영함으로써 관내 미취학 아동의 전인적 발달에 도움을 주고 오산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모 대상 ‘자녀 양육 코칭’ 부모교육 △부모-자녀 대상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 △조부모 대상 ‘황혼육아 전문가’ 프로그램 등 찾아가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강대봉 관장은 “두 기관이 함께 진행하는 부모교육을 통해 지역 내 행복육아를 위한 의미 있는 협력모델을 함께 만들기 바라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사회 내 자녀가 없는 예비 부모들과 영유아를 돌보는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혜은 센터장은 “제3차 중장기 보육정책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함께 하는 사회」라는 비전에 맞추어 오산시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협약을 통해 그 동안 공간적인 제한과 거리상의 불편함이 다소 해소돼 오산시 영유아, 부모, 조부모, 보육교직원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