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여울보건지소, ‘모자 건강증진교실’ 호응
상태바
화성시 여울보건지소, ‘모자 건강증진교실’ 호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기 맘&베이비 마사지교실 및 오감발달 교실은 9월 여울보건지소에서 운영
▲ 화성시 여울보건지소에서 실시한 모자 건강증진교실 프로그램 모습.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여울보건지소가 6월 8일부터 7월 19일까지 6주간 부모와 아기의 유대감을 높여주고 아이의 정서 안정 및 집중력을 길러주는 모자 건강증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만2~5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진행된 ‘맘&베이비 마사지교실’에서 영아의 일반적인 특징과 소화·성장을 돕는 호르몬 및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마사지 방법을 배웠다.

또한, 만5~12개월 영아 대상‘오감발달 브레인팡팡교실’에서는 음악과 오감자극 놀이를 통해 아기의 다양한 정서적·신체적 기능을 발달시키고 상상력을 키워주는 방법을 배웠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탄2신도시 주민들의 여울보건지소 접근성을 고려해 동탄어울림센터에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엄마는 “첫째 아이라 교감 및 놀이방법을 몰랐는데, 다양한 교구와 아이템을 통해 아이와 애착관계를 증진시키고,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심정식 여울보건지소장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기 맘&베이비 마사지교실 및 오감발달 교실은 9월 여울보건지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모자보건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여울보건지소 지역보건팀(☏031-369-69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