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상담 이젠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상태바
“금연상담 이젠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7월부터 SNS 금연상담서비스 제공
▲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이달부터 지역사회에 금연 문화를 뿌리내리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금연상담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실시한다.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이달부터 지역사회에 금연 문화를 뿌리내리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금연상담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실시한다.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7월부터 지역사회에 금연 문화를 뿌리내리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금연상담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시간과 거리 때문에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24시간 빠르고 쉽게 금연상담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희망자는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에서 ‘플러스 친구’ 기능이나 ‘오픈채팅’기능을 열고 검색창에‘처인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입력해 대화를 시작하면 된다.

이용자들은 보건소 금연상담사와 일대일로 금연 관련 각종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시민들은 “금연클리닉을 어떻게 이용하나요. 보건소에서 어떤 금연보조제를 지원하나요. 전자담배는 몸에 해로운지요” 등 간단한 질문부터 “니코틴 중독 증상이 나타난 것 같다”는 고민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문의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은 이번 기회에 스마트폰으로 금연상담을 받고 금연을 시작하기 바란다”며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건강상담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연 관련 방문 및 전화상담은 보건소 내 금연클리닉에서 월~금 오전9시~오후6시까지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