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건강리더동아리 ‘고인돌건강으뜸이’ 쾌거
상태바
오산시, 건강리더동아리 ‘고인돌건강으뜸이’ 쾌거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국학기공대회 어르신부 장려상 수상
▲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고인돌건강으뜸이’ 건강리더동아리 어르신들이 지난 14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국학기공대회에서 어르신부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고인돌건강으뜸이’ 건강리더동아리 어르신들이 지난 14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국학기공대회에서 어르신부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고인돌건강으뜸이’는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2015년에 구성한 주민 주도형 건강리더동아리로 무대에서 한 호흡, 한 동작씩 정성을 다해 단공대맥형을 선보이며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꾸준한 동아리활동으로 국학기공대회를 준비하는 어르신들의 노력과 이민하 지도강사의 열정적인 지도로 오산시장기 대회와 경기도 대회를 거쳐 금상(1위) 및 어르신부 전국 1위 등 다수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등 큰 수확을 거둔 바 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동아리 회장 한재관 씨는 “기공대회출전으로 자존감과 성취감도 느끼게 해주어 삶에 활력과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고인돌건강으뜸이로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은 국학기공대회 출전뿐만 아니라, 심화과정을 통해 지역 내 경로당에 일일 기공체조 강사로도 활동하며 건강생활실천을 확산시키고 있다.

왕영애 오산시보건소장은 “국학기공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이번 국학기공대회를 통해 시민의 심신조절 능력 개선과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정신력을 유지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오산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